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mental ray Connection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슷한 형태의 명령어가 많기 때문에 비슷한 것은 모아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우선 좌측의 자물쇠 아이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tandard>.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Locked
Surface의 잠김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을 결정한다.
블린형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Locked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Locked = true
|
cs |
나머지 자물쇠 아이콘은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3
4
5
6
7
8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Locked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Locked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Locked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Locked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Locked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Locked = true
|
cs |
다음으로는 각각의 체크 버튼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standard>.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Surface의 체크박스의 체크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블린형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true
|
cs |
나머지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Volume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Volume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Environment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Environment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Contour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Contour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LightMap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LightMapON = true
|
cs |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mental ray Connection의 나머지 부분은 다음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Editor(12) (0) | 2019.10.18 |
---|---|
Material Editor(11) (0) | 2019.10.17 |
Material Editor(10) (0) | 2019.10.16 |
Material Editor(9) (0) | 2019.10.15 |
Material Editor(7) (0) | 2019.10.11 |
Material Editor(6) (0) | 2019.10.10 |
Material Editor(5) (0) | 2019.10.09 |
Material Editor(4) (0) | 2019.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