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Blinn Basic Parameters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Standard>.useSelfIllumColor
Self-Illumination의 체크 박스의 사용 여부와 사용 결정을 하는 명령입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하며 다음과 같이 씁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 false
|
cs |
<Standard>.selfIllumAmount
Self-Illumination의 수치 값을 알아보거나 변경을 합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 10
|
cs |
<Standard>.selfillumMap
Self-Illumination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 Bitmaptexture ()
|
cs |
<Standard>.opacity
opacity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opacity
(getMeditMaterial 1).opacity = 10.5
|
cs |
<Standard>.opacityMap
opacity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Bitmaptexture ()
|
cs |
<Standard>.specularLevel
specularLevel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 10.5
|
cs |
<Standard>.specularLevelMap
specularLevel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 Bitmaptexture ()
|
cs |
<Standard>.glossiness
glossiness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 10.5
|
cs |
<Standard>.glossinessMap
glossiness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 Bitmaptexture ()
|
cs |
<Standard>.soften
soften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값은 0 ~ 1 사이의 값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often
(getMeditMaterial 1).Soften = 1
|
cs |
오늘로 Blinn Basic Parameters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Basic Parameters는 쉐이더의 종류에 따라 약간씩 달라집니다.
에디터의 다른 부분을 먼저 설명하고 여유가 있다면 나머지 쉐이더의 Basic Parameters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Editor(8) (0) | 2019.10.14 |
---|---|
Material Editor(7) (0) | 2019.10.11 |
Material Editor(6) (0) | 2019.10.10 |
Material Editor(5) (0) | 2019.10.09 |
Material Editor(3) (0) | 2019.10.07 |
Material Editor(2) (0) | 2019.10.04 |
Material Editor(1) (0) | 2019.10.03 |
User Defined (4) | 2019.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