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Material Editor(4)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8. 16: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Blinn Basic Parameters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Standard>.useSelfIllumColor

Self-Illumination의 체크 박스의 사용 여부와 사용 결정을 하는 명령입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하며 다음과 같이 씁니다.

 

1
2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 false
cs

 

 

<Standard>.selfIllumAmount

Self-Illumination의 수치 값을 알아보거나 변경을 합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 10
cs

 

 

<Standard>.selfillumMap

Self-Illumination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 Bitmaptexture ()
cs

 

 

<Standard>.opacity

opacity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 
(getMeditMaterial 1).opacity = 10.5
cs

 

 

<Standard>.opacityMap

opacity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Bitmaptexture ()
cs

 

 

<Standard>.specularLevel

specularLevel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 10.5
cs

 

 

<Standard>.specularLevelMap

specularLevel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 Bitmaptexture ()
cs

 

 

<Standard>.glossiness

glossiness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 10.5
cs

 

 

<Standard>.glossinessMap

glossiness의 맵 버튼의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 Bitmaptexture ()
cs

 

 

<Standard>.soften

soften값을 확인하거나 조정하는 명령입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값은 0 ~ 1 사이의 값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often 
(getMeditMaterial 1).Soften = 1
cs

 

오늘로 Blinn Basic Parameters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Basic Parameters는 쉐이더의 종류에 따라 약간씩 달라집니다.

에디터의 다른 부분을 먼저 설명하고 여유가 있다면 나머지 쉐이더의 Basic Parameters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Editor(8)  (0) 2019.10.14
Material Editor(7)  (0) 2019.10.11
Material Editor(6)  (0) 2019.10.10
Material Editor(5)  (0) 2019.10.09
Material Editor(3)  (0) 2019.10.07
Material Editor(2)  (0) 2019.10.04
Material Editor(1)  (0) 2019.10.03
User Defined  (4) 2019.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