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Material Editor(5)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9. 17: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Extended Parameters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Standard>.opacityFallOffType

Falloff의 상태를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Int값을 사용하며 In은 0, Out는 1입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FallOffType
(getMeditMaterial 1).opacityFallOffType = 1
cs

 

 

<Standard>.opacityFallOff

Amt의 값을 구하거나 변할 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는 값은 float형식입니다.

에디터 상에는 int값으로 표시되지만 내부적으론 float형식이며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출력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FallOff
(getMeditMaterial 1).opacityFallOff = 2.5
cs

 

 

<Standard>.opacityType

Type의 상태 값을 구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t형 값을 사용하며 0은 Filter, 1은 subtractive, 2는 Additive입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Type
(getMeditMaterial 1).opacityType = 1
cs

 

 

<Standard>.FilterColor

 Type의 상태 값이 0(Filter) 일 경우 사용이 가능하며 색상 버튼의 색상 값을 구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lor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FilterColor
(getMeditMaterial 1).FilterColor = color 255 128 128
cs

 

 

<Standard>.filterMap

Type의 상태 값이 0(Filter) 일 경우 사용이 가능하며 맵 버튼의 맵 값을 구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getMeditMaterial 1).filterMap
(getMeditMaterial 1).filterMap = Bitmaptexture ()
cs

 

 

<Standard>.ior

Index of Refraction의 값을 구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float값을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ior
(getMeditMaterial 1).ior = 1.5
cs

 

 

<Standard>.wireSize

Size의 값을 구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float값을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ior
(getMeditMaterial 1).ior = 1.5
cs

 

 

<Standard>.wireUnits

In의 값을 구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t형을 사용하며 0은 Pixels, 1은 Units입니다.

 

1
2
(getMeditMaterial 1).wireUnits
(getMeditMaterial 1).wireUnits = 0
cs

 

 

<Standard>.applyReflectionDimming

Apply 체크박스의 값을 구하거나 설정을 변경합니다.

블린값을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applyReflectionDimming
(getMeditMaterial 1).applyReflectionDimming = true
cs

 

 

<Standard>.dimLevel

Dim Level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float형의 값을 사용하며 0 ~ 1까지의 값이 사용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dimLevel
(getMeditMaterial 1).dimLevel = 0.5
cs

 

 

<Standard>.reflectionLevel

Refl. Level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float형을 사용하며 0.1 ~ 10까지의 값이 사용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reflectionLevel
(getMeditMaterial 1).reflectionLevel = 0.5
cs

 

 

지금까지 Extended Parameters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메터리얼 에디터를 설명하며 해당 옵션의 결과가 맥스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잘 알지 못하는 영역이기도 하고 제가 그 부분을 설명하는 것보다는 해당 부분을 자세히 설명하는 인터넷 정보나 책을 이용하시는 것이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SuperSampling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Editor(9)  (0) 2019.10.15
Material Editor(8)  (0) 2019.10.14
Material Editor(7)  (0) 2019.10.11
Material Editor(6)  (0) 2019.10.10
Material Editor(4)  (0) 2019.10.08
Material Editor(3)  (0) 2019.10.07
Material Editor(2)  (0) 2019.10.04
Material Editor(1)  (0) 2019.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