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Material Editor(9)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15. 15: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mental ray Connection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ap버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tandard>.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

 

Surface의 맵 버튼의 설정값을 확인하거나 사용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블린형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true
cs

 

나머지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Volum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Volume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volum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volume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Environment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Environment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Contour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LightMap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LightMap = true
cs

 

 

다음으로는 Flag Materal as Opaque 체크박스입니다.

 

<standard>.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paque

Flag Materal as Opaque의 상태와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paq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paque = true
cs

 

 

이렇게 해서 기본적인 메터리얼 에디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까지는 Blinn형 쉐이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쉐이더를 다 보기에는 이야기할 내용이 많아서 쉐이더 중에 Blinn보다 복잡해 보이는 Multi-Layer 쉐이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 Configuration Dialog(1)  (0) 2019.10.21
Material Editor(12)  (0) 2019.10.18
Material Editor(11)  (0) 2019.10.17
Material Editor(10)  (0) 2019.10.16
Material Editor(8)  (0) 2019.10.14
Material Editor(7)  (0) 2019.10.11
Material Editor(6)  (0) 2019.10.10
Material Editor(5)  (0) 2019.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