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mental ray Connection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ap버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tandard>.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
Surface의 맵 버튼의 설정값을 확인하거나 사용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블린형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ON= true
|
cs |
나머지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hadow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Volum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PhotonVolume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Displacement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volum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volume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Environment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Environment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Contour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surface = tr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LightMap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LightMap = true
|
cs |
다음으로는 Flag Materal as Opaque 체크박스입니다.
<standard>.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paque
Flag Materal as Opaque의 상태와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paque
(getMeditMaterial 1).mental_ray__material_custom_attribute.Opaque = true
|
cs |
이렇게 해서 기본적인 메터리얼 에디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까지는 Blinn형 쉐이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쉐이더를 다 보기에는 이야기할 내용이 많아서 쉐이더 중에 Blinn보다 복잡해 보이는 Multi-Layer 쉐이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 Configuration Dialog(1) (0) | 2019.10.21 |
---|---|
Material Editor(12) (0) | 2019.10.18 |
Material Editor(11) (0) | 2019.10.17 |
Material Editor(10) (0) | 2019.10.16 |
Material Editor(8) (0) | 2019.10.14 |
Material Editor(7) (0) | 2019.10.11 |
Material Editor(6) (0) | 2019.10.10 |
Material Editor(5) (0) | 2019.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