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Multi-Layer쉐이더의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First Specular Layer
<Standard>.specular
Color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Standard>.specularMap
Color 맵 버튼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 = Bitmaptexture()
|
cs |
<Standard>.specularLevel
Level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 6.5
|
cs |
<Standard>.specularLevelMap
Level의 맵버 튼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 Bitmaptexture()
|
cs |
<Standard>.glossiness
Glossiness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 50.5
|
cs |
<Standard>.glossinessMap
Glossiness 맵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 Bitmaptexture()
|
cs |
<Standard>.anisotropy
Anisotropy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anisotropy
(getMeditMaterial 1).anisotropy = 50.5
|
cs |
<Standard>.anisotropyMap
Anisotropy 맵 버튼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 = Bitmaptexture()
|
cs |
<Standard>.ORIENTATION
Orientation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 = 50.5
|
cs |
<Standard>.orientationMap
Orientation 맵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 = Bitmaptexture()
|
cs |
Second Specular Layer
First Specular Layer와 동일한 형식이고 각각의 명령어 뒤에 숫자 2가 붙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
(getMeditMaterial 1).Specular2
(getMeditMaterial 1).Specular2 = color 255 230 0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2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2 = 6.5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glossiness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2 = 50.5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anisotropy2
(getMeditMaterial 1).anisotropy2 = 50.5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2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2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2 = 50.5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2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2 = Bitmaptexture()
|
cs |
오늘까지 해서 Multi-Layer쉐이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짧지만 Material Editor에서 알아두면 좋은 부분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 Configuration Dialog(3) (0) | 2019.10.23 |
---|---|
Time Configuration Dialog(2) (0) | 2019.10.22 |
Time Configuration Dialog(1) (0) | 2019.10.21 |
Material Editor(12) (0) | 2019.10.18 |
Material Editor(10) (0) | 2019.10.16 |
Material Editor(9) (0) | 2019.10.15 |
Material Editor(8) (0) | 2019.10.14 |
Material Editor(7) (0) | 2019.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