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Material Editor(11)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17. 18: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Multi-Layer쉐이더의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First Specular Layer

 

<Standard>.specular

Color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pecular
(getMeditMaterial 1).Specular = color 255 230 0
cs

 

 

<Standard>.specularMap

Color 맵 버튼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 = Bitmaptexture()
cs

 

 

<Standard>.specularLevel

Level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 = 6.5
cs

 

 

<Standard>.specularLevelMap

Level의 맵버 튼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 = Bitmaptexture()
cs

 

 

<Standard>.glossiness

Glossiness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getMeditMaterial 1).glossiness = 50.5
cs

 

 

<Standard>.glossinessMap

Glossiness 맵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 = Bitmaptexture()
cs

 

 

<Standard>.anisotropy

Anisotropy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anisotropy
(getMeditMaterial 1).anisotropy = 50.5
cs

 

 

<Standard>.anisotropyMap

Anisotropy 맵 버튼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 = Bitmaptexture()
cs

 

 

<Standard>.ORIENTATION

Orientation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 = 50.5
cs

 

 

<Standard>.orientationMap

Orientation 맵의 값을 구하거나 세팅을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 = Bitmaptexture()
cs

 

 

Second Specular Layer

First Specular Layer와 동일한 형식이고 각각의 명령어 뒤에 숫자 2가 붙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getMeditMaterial 1).Specular2
(getMeditMaterial 1).Specular2 = color 255 230 0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2
(getMeditMaterial 1).specular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2 = 6.5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2
(getMeditMaterial 1).specularLevel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glossiness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2 = 50.5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2
(getMeditMaterial 1).glossiness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anisotropy2
(getMeditMaterial 1).anisotropy2 = 50.5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2
(getMeditMaterial 1).anisotropyMap2 = Bitmaptexture()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2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2 = 50.5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2
(getMeditMaterial 1).orientationMap2 = Bitmaptexture()
cs

 

오늘까지 해서 Multi-Layer쉐이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짧지만 Material Editor에서 알아두면 좋은 부분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 Configuration Dialog(3)  (0) 2019.10.23
Time Configuration Dialog(2)  (0) 2019.10.22
Time Configuration Dialog(1)  (0) 2019.10.21
Material Editor(12)  (0) 2019.10.18
Material Editor(10)  (0) 2019.10.16
Material Editor(9)  (0) 2019.10.15
Material Editor(8)  (0) 2019.10.14
Material Editor(7)  (0) 201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