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Material Editor(10)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16. 17: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Multi-Layer쉐이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기존의 Blinn과 동일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동일한 부분은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Ambient와 Diffuse사이의 adLock버튼

1
2
(getMeditMaterial 1).adLock
(getMeditMaterial 1).adLock = true
cs

 

Ambient 컬러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ambient
(getMeditMaterial 1).ambient = color 255 128 128
cs

 

Diffuse 컬러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Diffuse
(getMeditMaterial 1).Diffuse  = color 255 128 128
cs

 

Ambient 맵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ambientMap
(getMeditMaterial 1).ambientMap  = Bitmaptexture()
cs

 

diffuse 맵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diffuseMap
(getMeditMaterial 1).diffuseMap  = Bitmaptexture()
cs

 

Ambient와 Diffuse사이의 자물쇠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adTextureLock
(getMeditMaterial 1).adTextureLock  = false
cs

 

Self-Illumination의 Color 체크박스

1
2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 false
cs

 

Self-Illumination의 Color Amount 값

1
2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 60.1
cs

 

Self-Illumination의 Color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selfIllumColor
(getMeditMaterial 1).selfIllumColor = color 255 0 255
cs

 

Self-Illumination의 Color 맵 버튼

1
2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  Bitmaptexture()
cs

 

Opacity의 값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
(getMeditMaterial 1).opacity = 50
cs

 

Opacity의 맵

1
2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 Bitmaptexture()
cs

 

 

<Standard>.diffuseLevel

Diffuse Level의 값을 확인하거나 값을 입력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float형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 = 50
cs

 

 

<Standard>.diffuseLevelMap

Diffuse Level의 맵의 정보를 받아오거나 맵을 적용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Map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Map =  Bitmaptexture()
cs

 

 

<Standard>.diffuseRoughness

Roughness의 값을 확인하거나 값을 입력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float값을 사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 = 50.5
cs

 

 

<Standard>.diffuseLevelMapdiffuseRoughnessMap

RoughnessMap의 맵의 정보를 받아오거나 맵을 적용 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Map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Map = Bitmaptexture()
cs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고 나머지 부분은 다음 시간에 마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 Configuration Dialog(2)  (0) 2019.10.22
Time Configuration Dialog(1)  (0) 2019.10.21
Material Editor(12)  (0) 2019.10.18
Material Editor(11)  (0) 2019.10.17
Material Editor(9)  (0) 2019.10.15
Material Editor(8)  (0) 2019.10.14
Material Editor(7)  (0) 2019.10.11
Material Editor(6)  (0) 2019.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