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Multi-Layer쉐이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기존의 Blinn과 동일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동일한 부분은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Ambient와 Diffuse사이의 adLock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adLock
(getMeditMaterial 1).adLock = true
|
cs |
Ambient 컬러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ambient
(getMeditMaterial 1).ambient = color 255 128 128
|
cs |
Diffuse 컬러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Diffuse
(getMeditMaterial 1).Diffuse = color 255 128 128
|
cs |
Ambient 맵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ambientMap
(getMeditMaterial 1).ambientMap = Bitmaptexture()
|
cs |
diffuse 맵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diffuseMap
(getMeditMaterial 1).diffuseMap = Bitmaptexture()
|
cs |
Ambient와 Diffuse사이의 자물쇠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adTextureLock
(getMeditMaterial 1).adTextureLock = false
|
cs |
Self-Illumination의 Color 체크박스
1
2
|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getMeditMaterial 1).useSelfIllumColor = false
|
cs |
Self-Illumination의 Color Amount 값
1
2
|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getMeditMaterial 1).selfIllumAmount = 60.1
|
cs |
Self-Illumination의 Color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selfIllumColor
(getMeditMaterial 1).selfIllumColor = color 255 0 255
|
cs |
Self-Illumination의 Color 맵 버튼
1
2
|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getMeditMaterial 1).selfillumMap = Bitmaptexture()
|
cs |
Opacity의 값
1
2
|
(getMeditMaterial 1).opacity
(getMeditMaterial 1).opacity = 50
|
cs |
Opacity의 맵
1
2
|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getMeditMaterial 1).opacityMap = Bitmaptexture()
|
cs |
<Standard>.diffuseLevel
Diffuse Level의 값을 확인하거나 값을 입력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float형의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 = 50
|
cs |
<Standard>.diffuseLevelMap
Diffuse Level의 맵의 정보를 받아오거나 맵을 적용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Map
(getMeditMaterial 1).diffuseLevelMap = Bitmaptexture()
|
cs |
<Standard>.diffuseRoughness
Roughness의 값을 확인하거나 값을 입력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float값을 사용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 = 50.5
|
cs |
<Standard>.diffuseLevelMapdiffuseRoughnessMap
RoughnessMap의 맵의 정보를 받아오거나 맵을 적용 합니다.
1
2
|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Map
(getMeditMaterial 1).diffuseRoughnessMap = Bitmaptexture()
|
cs |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고 나머지 부분은 다음 시간에 마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 Configuration Dialog(2) (0) | 2019.10.22 |
---|---|
Time Configuration Dialog(1) (0) | 2019.10.21 |
Material Editor(12) (0) | 2019.10.18 |
Material Editor(11) (0) | 2019.10.17 |
Material Editor(9) (0) | 2019.10.15 |
Material Editor(8) (0) | 2019.10.14 |
Material Editor(7) (0) | 2019.10.11 |
Material Editor(6) (0) | 2019.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