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Material Editor(6)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10. 18: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SuperSampling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Standard>.samplerUseGlobal

Use Global Settings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린 값을 상용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amplerUseGlobal
(getMeditMaterial 1).samplerUseGlobal = true
cs

 

 

 

<Standard>.samplerEnable

Enable Local SuperSampler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린 값을 사용합니다.

samplerUseGlobal값이 false로 되어 있을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amplerEnable
(getMeditMaterial 1).samplerEnable = true
cs

 

 

<Standard>.subSampleTextureOn

Supersample Maps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린 값을 사용합니다.

samplerUseGlobal값이 false로 되어 있을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ubSampleTextureOn
(getMeditMaterial 1).subSampleTextureOn = true
cs

 

 

<Standard>.sampler

DropdownList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Int형값을 사용하고 0은 Adaptive Halton, 1은 Adptive Uniform , 2는 Hammersley, 3은 Max 2.5 Star입니다.

기본적으로 3인 Max 2.5 Star로 되어 있습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ampler
(getMeditMaterial 1).sampler= 1
cs

 

 

<Standard>.samplerQuality

Quality의 값을 구하거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Adaptive Halton, Adptive Uniform, Hammersley에서만 해당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oat값을 사용하며 0 ~ 1까지의 값을 갖습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amplerQuality
(getMeditMaterial 1).samplerQuality = 0.5
cs

 

 

<Standard>.samplerAdaptOn

Adaptive의 체크박스 상태를 구하거나 변경할 때 사용합니다.

Adaptive Halton, Adptive Uniform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amplerAdaptOn
(getMeditMaterial 1).samplerAdaptOn = true
cs

 

 

<Standard>.samplerAdaptThreshold

Threshold값을 구하거나 병경 할 수 있습니다.

samplerAdaptOn이 true일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1
2
(getMeditMaterial 1).samplerAdaptThreshold
(getMeditMaterial 1).samplerAdaptThreshold = 0.5
cs

 

 

오늘은 SuperSampling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Map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Editor(10)  (0) 2019.10.16
Material Editor(9)  (0) 2019.10.15
Material Editor(8)  (0) 2019.10.14
Material Editor(7)  (0) 2019.10.11
Material Editor(5)  (0) 2019.10.09
Material Editor(4)  (0) 2019.10.08
Material Editor(3)  (0) 2019.10.07
Material Editor(2)  (0) 2019.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