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onstraints - Position(2)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1. 15.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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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계속해서 Position Constraint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Keep Initial Offset

<Position_Constraint>.relative Boolean default: false -- boolean

노드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true는 타깃이 되는 노드의 위치를 기준으로 하고, false는 초기에 만들어진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Point001'.position.controller.relative
$'Point001'.position.controller.relative = true
cs

 

1번 라인은 위치의 설정을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위치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전 시간의 내용부터 위의 명령어 까지가 맥스  Position Constraint UI에 있는 내용이고, 다음은 외부에서는 설정할 수 없지만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명령어입니다.

 

타깃의 개수

<integer>getNumTargets ()

타깃 리스트에서 추가된 타깃의 개수를 확인하여 반환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실행하여 봅시다.

 

1
$'Point001'.position.controller.getNumTargets ()
cs

 

현재 타깃 리스트에 타깃의 수는 1개 이기 때문에 1 값을 반환합니다.

 

 

선택한 노드 찾기

<node>getNode <index>targetNumber

찾기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여 노드를 반환받습니다.

<index>targetNumber : 타깃 리스트의 순번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oint001'.position.controller.getNode 1
cs

 

 

현재 타깃 리스트에 있는 노드가 1개 이므로 1을 넣었습니다.

2를 넣으면 없는 값이므로 undefined를 반환합니다.

 

 

Position Constraint의 내용은 짧기 때문에 2번에 나누어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Orientation Constraint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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