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onstraints - Link(2)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1. 21. 17: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도 이야기할 것은 Link Constraint입니다.

 

 

 

Start Time

Target List에서 선택한 노드의 Link Constraint이 적용되는 시작 Frame을 정합니다.

<boolean>setFrameNo <index>targetNumber <integer>frameNo

<index>targetNumber : Target List에 추가된 노드 순번입니다.

<integer>frameNo : Link Constraint의 적용 시작 시간입니다.

명령어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ox001'.controller.setFrameNo 1 10
cs

 

위 내용은 Box001의 Link Constraint의 Target List 1번의 노드에 적용 시작되는 시간이 10 Frame라는 의미입니다.

 

Key Mode

Link Constraint의 객체에 키 프레임이 작성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Link_Constraint>.key_mode Integer default: 0 -- integer; Link_KeyMode

입력되는 Integer는 다음과 같습니다.

0 : No Key

1 : Key Nodes

2 : Key Entire Hierarchy

명령어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ox001'.controller.key_mode = 1
cs

 

위 내용은 Box001의 Link Constraint의 Key Mode를 Key Nodes로 정한다는 것입니다.

 

 

Key Mode의 하위 옵션

하위 옵션에는 Key Nodes와 Key Entire Hierarchy에 각각 Child와 Parents옵션이 있습니다.

<Link_Constraint>.key_modes_mode Integer default: 0 -- integer; Link_KeyModes_Mode

No Key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되는 Integer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0 : Child

1 : Parents

명령어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ox001'.controller.key_nodes_mode = 1
cs

 

위 내용은 Key Mode의 하위 옵션을 Parents로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Link Constraint에 대해서 추가로 설명할 부분을 적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traints - Path(3)  (0) 2019.11.27
Constraints - Path(2)  (0) 2019.11.26
Constraints - Path(1)  (0) 2019.11.25
Constraints - Link(3)  (0) 2019.11.22
Constraints - Link(1)  (0) 2019.11.20
Constraints - Orientation(2)  (0) 2019.11.19
Constraints - Orientation(1)  (0) 2019.11.18
Constraints - Position(2)  (0) 201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