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회전을 똑같이 따라 하게 해주는 Orientation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우선 박스 두 개를 만들겠습니다.
Box001, Box002이며 Box001에 Rotation Controller에 Orientation을 적용했습니다.
Add Orientation Target
<boolean>appendTarget <node>target <float>weight
지정한 노드를 목록에 추가하고 지정된 값으로 가중치를 적용합니다.
추가를 성공할 경우 True, 실패할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node>target : Orientation의 목표가 될 노드 이름
<float>weight : Orientation의 가중치 값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Box001'.rotation.controller.appendTarget $'Box002' 50.0
|
cs |
Add Wirld as Target
Add Orientation Target와 동일한 명령어로 실행이 됩니다.
(헬프에서 찾을 수 없어서 당황했네요. ㅎㅎ)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Box001'.rotation.controller.appendTarget world 50.0
|
cs |
Delete Orientation Target
<boolean>deleteTarget <index>targetNumber
리스트에 적용된 Orientation 타깃 노드를 삭제합니다.
<index>targetNumber : 리스트의 순번
사용방법은 다음과 가습니다. (World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1
|
$'Box001'.rotation.controller.deleteTarget 2
|
cs |
Weight
Weight관련 명령어는 가중치값을 받아 오거나 적용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float>getWeight <index>targetNumber
리스트의 순번으로 선택한 노드의 가중치를 받아 옵니다.
<index>targetNumber : 리스트의 순번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Box001'.rotation.controller.getWeight 1
|
cs |
<boolean>setWeight <index>targetNumber <float>weight
리스트의 순번으로 선택한 노드의 가중치 값을 변경합니다.
<index>targetNumber : 리스트의 순번
<float>weight : 가중치 값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Box001'.rotation.controller.setWeight 1 100.0
|
cs |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나머지 명령과 추가로 알아 두면 좋은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traints - Link(3) (0) | 2019.11.22 |
---|---|
Constraints - Link(2) (0) | 2019.11.21 |
Constraints - Link(1) (0) | 2019.11.20 |
Constraints - Orientation(2) (0) | 2019.11.19 |
Constraints - Position(2) (0) | 2019.11.15 |
Constraints - Position(1) (0) | 2019.11.14 |
Constraints - Look At(4) (0) | 2019.11.13 |
Constraints - Look At(3) (0) | 2019.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