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회전을 똑같이 따라 하게 해주는 Orientation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전과 같이 박스 두 개를 만들겠습니다.
Box001, Box002이며 Box001에 Rotation Controller에 Orientation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Box001의 Orientation Target List에 Box002를 추가했습니다.
Keep Initial Offset
<Orientation_Constraint>.relative Boolean default: false -- boolean
Orientation적용 시 원래 rotation값을 기준으로 적용할지 Target값을 기준으로 할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Keep Initial Offset값이 적용되어 있으면 true를, 아니라면 false입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ox001'.rotation.controller.relative
$'Box001'.rotation.controller.relative = true
|
cs |
1번 라인은 Keep Initial Offset의 설정값을 가져옵니다.
2번 라인은 Keep Initial Offset의 설정값을 변경합니다.
Transform Rule
<Orientation_Constraint>.local_world Integer default: 0 -- integer; LocalOrWorld
Orientation의 룰이 Local인지 World인지 설정값을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0 : World --> World
1 : Local --> Local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ox001'.rotation.controller.local_world
$'Box001'.rotation.controller.local_world = 0
|
cs |
1번 라인은 Transform Rule의 세팅값을 가져옵니다.
2번 라인은 Transform Rule의 셋팅값을 변경합니다.
Target Node Count
<integer>getNumTargets ()
타깃 리스트의 노드 수를 가져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Box001'.rotation.controller.getNumTargets()
|
cs |
결과 값은 현재 하나의 Target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1 값을 반환합니다.
오늘로서 Orientation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에는 Link Constrain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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