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Constraints에 대해서 계속 이야기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본과 포인트 더미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본이 포인트 더미를 Look At Cinstraint 하도록 합니다.
Keep Initial Offset
<LookAt_Constraint>. relative Boolean default: false -- boolean
노드의 초기 transform상태를 Look At을 걸어줘도 유지하도록 합니다.
현재 상태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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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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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ion.controller.relative
$.rotation.controller.relativ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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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현재 상태를 받아오는 명령이고,
2번 라인은 현재 상태를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Viewline Length
<LookAt_Constraint>. lookat_vector_length Float default: 100.0 -- animatable; float; Vector_Length
Look At상태일 때 어디를 바라보는지 알려주는 선의 길이를 알아내거나 변경합니다.
float형 값을 사용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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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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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ion.controller.lookat_vector_length
$.rotation.controller.lookat_vector_length =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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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현재 값을 확인하고,
2번 라인은 현재 값을 변경합니다.
Viewline Length Absolute
<LookAt_Constraint>.viewline_length_abs Boolean default: true -- boolean; Viewline_Abs
Viewline Length의 길이 단위를 true로 하면 절대 단위로 표시되고, false로 하면 노드에서 목표까지의 거리를 기준으로 합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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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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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ion.controller.viewline_length_abs
$.rotation.controller.viewline_length_abs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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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Viewline의 형태를 확인하고,
2번 라인은 Viewline의 형태를 변경합니다.
Set Orientation
<LookAt_Constraint>.set_orientation Boolean default: false -- boolean
방향 설정의 속성을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방향 설정을 true로 하면 relative 속성으로, false로 하면 초기 회전 방식을 따릅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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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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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ion.controller.set_orientation
$.rotation.controller.set_orientation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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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속성을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속성을 변경합니다.
오늘도 Look At Cinstraint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Look At Cinstraint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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