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ontroller Key Functions(4)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1. 5. 13: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도 오브젝트의 키를 조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역시나 박스를 하나 만들고  적당히 키를 만들어 넣겠습니다.

 

 

지금 만들어진 키가 총 6개가 있는데 이것을 알아보는 명령어를 알아보겠습니다.

numKeys <controller>

키의 개수를 반환해 줍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실행을 해줍니다.

 

1
numKeys $'Box001'.pos.controller
cs

 

Positon의 키가 6개 있다고 반환을 해줍니다.

 

 

다음으로는 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etKey <controller> <index_integer>

 

1
getKey $'Box001'.pos.controller 1
cs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애러가 발생합니다.

-- Error occurred in anonymous codeblock; filename: ; position: 33; line: 1
-- Runtime error: Cannot get keys for this kind of controller: Controller:Posi

이전 시간에 봤던 애러네요.

Position의 Controller타입을 TCB로 변경하고 다시 실행해 보겠습니다.

#TCB Position key(1 @ 0f)

라고 나옵니다.

괄호 안의 1은 몇 번째 키인가 순번을 나타냅니다.

0f는 해당 키가 있는 프레임을 나타냅니다.

 

다음으로는 해당 키의 프레임만을 찾아내는 명령을 알아보겠습니다.

getKeyTime <controller> <index_integer>

해당 컨트롤러의 Index번호를 넣어 해당하는 키의 프레임을 찾아냅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1
getKeyTime $'Box001'.pos.controller 2
cs

 

10f라고 결과 값이 나옵니다.

즉 Position controller의 2번째 키는 10 Frame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Frame(Time)을 기준으로 이 키가 몇 번째 키인지 알아보는 명령어를 알아보겠습니다.

getKeyIndex <controller> <time>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하고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1
getKeyIndex $'Box001'.pos.controller 30
cs

 

30 Frame의 Position키가 몇 번째 인지 확인해 보니 4번째라고 값을 알려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Controller Key Functions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traints - Look At(2)  (0) 2019.11.11
Constraints - Look At(1)  (0) 2019.11.08
Controller Key Functions 추가  (0) 2019.11.07
Controller Key Functions(5)  (0) 2019.11.06
Controller Key Functions(3)  (0) 2019.11.04
Controller Key Functions(2)  (2) 2019.11.01
Controller Key Functions(1)  (0) 2019.10.31
파일 열기와 저장(8) FileStream(2)  (2) 2019.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