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10)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3. 18.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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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지난 시간에 이어 계속해서 쭉쭉 나가겠습니다.

 

멋진 바이패드를 하나 만들어 주고 시작하겠습니다.

 

 

<biped_ctrl>.headObject Node Default: Undefined

바이패드의 머리가 다른 오브젝트를 바라 볼지를 확인하거나 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Bip001'.controller.headObject 
$'Bip001'.controller.headObject = $'Bip001 L Hand'
$'Bip001'.controller.headObject = undefined
cs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머리가 어느 오브젝트를 보는지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머리가 어느 오브젝트를 보는지 수정합니다.

 

 

3번 라인 : 바이패드의 머리 'Look At'을 지웁니다.

 

바이패드 'Head'의 'Look At' 오브젝트를 세팅해도 바로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Target Blend'의 값이 '1'이 되어야 하는데 '0'이기 때문인데요.

이것을 '1'로 바꾸는 스크립트를 찾을 수가 없네요.

어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없어서 당황스럽네요. ㅎㅎㅎ

 

<biped_ctrl>.foreFeet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로 4발 생물을 만들 때 사용되는 'ForeFeet' 기능의 사용 여부를 확인 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foreFeet
$'Bip001'.controller.foreFeet = true
cs

 

1번 라인 : 'ForeFeet'의 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ForeFeet'의 사용 여부를 변경합니다.

 

바이패드의 체형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피겨 모드에서만 해야 합니다.

 

<biped_ctrl>.knuckles Boolean Default:false

손바닥 안에 있는 손가락 관절(?)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knuckles
$'Bip001'.controller.knuckles = true
cs

 

 

1번 라인 : 'knuckles'의 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knuckles'의 사용 여부를 수정합니다.

 

피규어 모드에서 'ForeFeet'이 꺼진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biped_ctrl>.shortThumb Boolean Default:false

'knuckles'에서 엄지손가락의 관절을 다른 손가락과 마찬가지로 4개를 사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shortThumb
$'Bip001'.controller.shortThumb = true
cs

 

1번 라인 : 'shortThumb'의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shortThumb'의 사용 여부를 수정합니다.

 

피규어 모드에서 'knuckles'이 켜진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biped_ctrl>.enableSubAnims Boolean Default: True

'Command Panel > Motion > Keyframing Tools'의 'Enable SubAnims'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enableSubAnims
$'Bip001'.controller.enableSubAnims = false
cs

 

1번 라인 : 'Enable SubAnims'의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Enable SubAnims'의 사용 여부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manipSubAnims Boolean Default: False

'Command Panel > Motion > Keyframing Tools'의 'Mainpulate SubAnims'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manipSubAnims
$'Bip001'.controller.manipSubAnims = true
cs

 

1번 라인 : 'Mainpulate SubAnims'의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Mainpulate SubAnims'의 사용 여부를 변경합니다.

 

중간에 지나간 부분이 있었지만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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