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이전 시간에 이어서 Biped의 저장한 애니메이션을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깨끗하고 멋진 바이 패드를 하나 생성하겠습니다.
biped.loadBipFile <biped_ctrl> <file_name> [#matchFileStruct] [#zeroHgt] [#noRedraw] [#loadMaxObjects][#promptForDuplicates] [#retargetHeight] [#retargetLimbSizes] [#scaleIKObjectSize] [#loadSubAnimControllers] [#loadSelectedMaxObjects nodename_array] [#loadSelectedSubAnimControllers bipednodename_array int_array]
Biped의 애니메이션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것저것 많은 옵션이 달려 있네요.
우선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이전에 작업한 'aaa.bip'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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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loadBipFile $'Bip001'.controller "D:\\aaa.b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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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명령어에는 여러 옵션이 붙어 있지만 대부분은 필요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대괄호('[]')들입니다.
실제 사용에 필요한 부분은 간단하네요.
[#matchFileStruct] : Bip 파일과 일치하도록 Biped를 재구축합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Restrutre biped to match file' 역할을 합니다.)
[#zeroHgt] : 첫 프레임의 발의 최소 높이를 Z 축으로 0에 맞춥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Set lowest strating foot height to z = 0' 역할을 합니다.)
[#noRedraw] : 불러온 후 뷰포트 창을 다시 그리지 않습니다.
[#loadMaxObjects] : 바이패드가 아닌 오브젝트를 로드합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Load MAX Objects' 역할을 합니다.)
[#promptForDuplicates] : 복제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Prompt for Duplicates' 역할을 합니다.)
[#retargetHeight] : 높이에 따라 대상을 다시 설정합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Retarget based on height' 역할을 합니다.)
[#retargetLimbSizes] : 림의 크기에 따라 대상을 다시 설정합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Retarget based on limb sizes' 역할을 합니다.)
[#scaleIKObjectSize ] : IK 오브젝트의 크기를 측정합니다. (바이패드 로드 대화창의 'Scale IK Object's Size' 역할을 합니다.)
[#loadSelectedMaxObjects] : 오브젝트를 선택하려면 로드 노드의 문자열 배열을 입력합니다.
[#loadSelectedSubAnimControllers] : 서브 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하위 애니메이션을 지정 Biped 노드의 문자열 이름의 배열과 거기에 대응하는 정수의 배열 (0 = 위치, 1 = 회전, 2 = 스케일)을 입력합니다.
이전 시간과 마 친가지로 불러올 때의 옵션은 사용해본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맥스 헬프 사이트 나 관련 책 혹은 유튜브 등을 참고하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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