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9)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3. 17.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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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계속해서 쭉쭉 나가겠습니다.

우선 바이패드를 먼저 만들겠습니다.

 

 

<biped_ctrl>.displayBones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본을 표시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displayBones
$'Bip001'.controller.displayBones = tru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 본의 표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본의 표시 여부를 수정합니다.

 

골반과 스파인 사이에 선이 생겼습니다.

바이패드 오브젝트의 관철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할 때 유용합니다.

 

<biped_ctrl>.displayObjects Boolean Default: True

바이패드를 표시할때 바이패드의 오브젝트 표시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형태인 바이패드 본 만 표시된다면 false로 나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displayObjects
$'Bip001'.controller.displayObjects = fals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 오브젝트의 표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오브젝트의 표시 여부를 수정합니다.

 

 

false로 수정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biped_ctrl>.displayFootsteps Boolean Default: True

바이패드의 풋스텦의 표시 여부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displayFootsteps
$'Bip001'.controller.displayFootsteps = fals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 풋스텦의 표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풋스텦의표시 여부를 수정합니다.

 

풋스텦이 또 나왔습니다.ㅎㅎㅎ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쓰고 있겠지만, 제가 써본 적이 거의 없으니 설명하기 애매하네요.

하여튼 위와 같이 사용하면 되는 겁니다.

 

<biped_ctrl>.displayFSNumbers Boolean Default: True

바이패드의 풋스텦 번호를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displayFSNumbers
$'Bip001'.controller.displayFSNumbers = fals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 풋스텦 숫자의 표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풋스텦 숫자의  표시 여부를 수정합니다.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biped_ctrl>.displayTrajectories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 노드의 이동경로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수정합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displayTrajectories
$'Bip001'.controller.displayTrajectories = tru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 트레젝토리 표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트레젝토리표시 여부를 수정합니다.

 

여담으로 트레젝토리는 'Commond Pannel > Motion' 탭에서만 표시가 됩니다.

다른 탭에서는 표시가 되지 않아 불편하네요.

예전 버전에서는 달랐던 것 같은데...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남은 부분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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