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한 가지(?) 주제로 길게 이어지고 있는데 이제야 중간 정도 온 것 같네요.
먼저 바이패드를 만들어 놓고 시작하겠습니다.

이전 시간에 바이패드의 피규어 모드로 변환하는 것을 잠깐 짚고 지나갔었는데 우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biped_ctrl>.figureMode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가 피규어 모드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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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figureMode
$'Bip001'.controller.figure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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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피규어 모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피규어 모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footstepMode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풋스텦 모드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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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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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footstepMode
$'Bip001'.controller.footstep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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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풋스텦 모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풋스텦 모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motionMode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모션플로 모드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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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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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motionMode
$'Bip001'.controller.motion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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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모션플로 모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모션플로 모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mixerMode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믹서모드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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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mixerMode
$'Bip001'.controller.mixer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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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믹서 모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믹서 모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moveAllMode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무브올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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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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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moveAllMode
$'Bip001'.controller.moveAll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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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무브올 모드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무브올 모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bufferMode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버퍼 모드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퍼 모드에 들어가려면 버퍼에 발자국이 필요하다는데, 아마 풋스텦 모드에서 발자국을 찍은 후에 작업하는 것 같은데 저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설명을 드릴 수가 없네요.
아마도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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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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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bufferMode
$'Bip001'.controller.buffer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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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버퍼모드인지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버퍼모드를 변경합니다.
위 사용방법대로 실행을 하면 우선 버퍼 모드가 아니기 때문에 false가 출력되고 그 뒤에 버퍼에 발자국이 없어서 위 이미지와 같이 에러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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