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4)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3. 10.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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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번에 이야기했듯이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습니다.

 

우선은 바이패드 하나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biped_ctrl>.toes Integer Default: 1 range: 1-5

바이패드의 발가락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toes    
$'Bip001'.controller.toes  = 4
cs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oeLinks Integer Default: 3 range: 1-3

바이패드의 발가락 관절 수를 확인 하거나 병경 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toeLinks    
$'Bip001'.controller.toeLinks = 3
cs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관절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관절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ankleAttach Float Default: 0.2 range: 0-1

바이패드의 발목 위치(발목에 발이 붙는 전후 위치)를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ankleAttach
$'Bip001'.controller.ankleAttach = 1
cs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목 위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목 위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height Float Default:생성 시 기본값

바이패드의 높이(키)를 확인 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height
$'Bip001'.controller.height = 190
cs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높이(키)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높이(키)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rianglePelvis Boolean Default: True

바이패드의 골반 형태(다리가 골반의 자식인가 스파인의 자식인가)를 확인 하거나 변경합니다.

 

1
2
$'Bip001'.controller.trianglePelvis
$'Bip001'.controller.trianglePelvis = fals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 골반의 형태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골반의 형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riangleNeck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목 형태(쇄골이 스파인의 자식인가 목의 자식인가)를 확인 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Bip001'.controller.triangleNeck
$'Bip001'.controller.triangleNeck = true
cs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목 형태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목 형태를 변경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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