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번에 이야기했듯이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습니다.
우선은 바이패드 하나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biped_ctrl>.toes Integer Default: 1 range: 1-5
바이패드의 발가락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toes
$'Bip001'.controller.toes = 4
|
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oeLinks Integer Default: 3 range: 1-3
바이패드의 발가락 관절 수를 확인 하거나 병경 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toeLinks
$'Bip001'.controller.toeLinks = 3
|
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관절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가락 관절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ankleAttach Float Default: 0.2 range: 0-1
바이패드의 발목 위치(발목에 발이 붙는 전후 위치)를 확인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ankleAttach
$'Bip001'.controller.ankleAttach = 1
|
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목 위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발목 위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height Float Default:생성 시 기본값
바이패드의 높이(키)를 확인 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height
$'Bip001'.controller.height = 190
|
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높이(키)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높이(키)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rianglePelvis Boolean Default: True
바이패드의 골반 형태(다리가 골반의 자식인가 스파인의 자식인가)를 확인 하거나 변경합니다.
1
2
|
$'Bip001'.controller.trianglePelvis
$'Bip001'.controller.trianglePelvis = false
|
cs |
1번 라인 : 바이패드 골반의 형태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 골반의 형태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riangleNeck Boolean Default: false
바이패드의 목 형태(쇄골이 스파인의 자식인가 목의 자식인가)를 확인 하거나 변경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triangleNeck
$'Bip001'.controller.triangleNeck = true
|
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목 형태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목 형태를 변경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8) (0) | 2021.03.16 |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7) (0) | 2021.03.15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6) (0) | 2021.03.12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5) (0) | 2021.03.11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3) (0) | 2021.03.09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2) (1) | 2021.03.08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1) (0) | 2021.03.07 |
Biped Node Hierarchy (0) | 2021.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