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이전 시간에 이런저런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에 대한 사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했으니 오늘은 쭉쭉 나가겠습니다.
우선은 바이패드 하나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biped_ctrl>.neckLinks Integer Default: 1 range: 1-5
바이패드의 목 링크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neckLinks
$'Bip001'.controller.neckLinks = 2
|
cs |
1번 라인 : 현재 목의 링크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목의 링크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spineLinks Integer Default: 4 range: 1-5
바이패드의 스파인 링크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spineLinks
$'Bip001'.controller.spineLinks = 3
|
cs |
1번 라인 : 현재 스파인 링크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스파인 링크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legLinks Integer Default: 3 range: 3-4
바이패드의 다리 링크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legLinks
$'Bip001'.controller.legLinks = 4
|
cs |
1번 라인 : 현재 다리 링크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다리 링크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tailLinks Integer Default: 0 range: 0-5
바이패드의 꼬리 링크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tailLinks
$'Bip001'.controller.tailLinks = 4
|
cs |
1번 라인 : 현재 꼬리 링크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꼬리 링크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ponytail1Links Integer Default: 0 range: 0-5
바이패드의 포니테일1 링크 수를 확인 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ponytail1Links
$'Bip001'.controller.ponytail1Links = 4
|
cs |
1번 라인 : 현재 포니테일1 링크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포니테일1 링크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ponytail2Links Integer Default: 0 range: 0-5
바이패드의 포니테일2 링크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니테일1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biped_ctrl>.fingers Integer Default: 1 range: 0-5
바이패드의 손가락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ip001'.controller.fingers
$'Bip001'.controller.fingers = 4
|
1번 라인 : 현재 손가락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손가락 수를 변경합니다.
<biped_ctrl>.fingerLinks Integer Default: 1 range: 1-3
바이패드의 손가락 관절 수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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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fingerLinks
$'Bip001'.controller.fingerLinks = 3
|
cs |
1번 라인 : 현재 손가락 관절 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현재 손가락 관절 수를 변경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시간에 이어서 계속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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