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지난 시간에 이어서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에 대해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우선은 바이패드를 하나 만들어 둡니다.
biped.createCopyCollection <biped_ctrl> <collection_name>
전전 시간에 'Copy Collections'을 맥스의 기능으로 생성을 했었는데 그것을 스크립트로 할 수 있게 하는 명령입니다
다음을 입력하고 실행한 후 결과를 확인해 봅시다.
1
|
biped.createCopyCollection $'Bip001'.controller "MyColl01"
|
cs |

새로이 컬랙션이 만들어 졌습니다.
이어서 같은 명령으로 'MyColl02, MyColl03, MyColl04'까지 만들어줍니다.
지금까지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를 쭉 읽었다면 명령의 작동방법은 쉽게 알 수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integer>biped.numCopyCollections <biped_ctrl>
'Copy Collections'의 수를 돌려줍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
biped.numCopyCollections $'Bip001'.controller
|
cs |
아까 만든 대로 '4'가 나왔습니다.
<collection_value>biped.getCopyCollection <biped_ctrl> <collection_index>
입력한 index값으로 해당 컬렉션을 구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
biped.getCopyCollection $'Bip001'.controller 3
|
cs |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인덱스 값으로 3을 입력했기 때문에 3번째 값인 'MyColl03'이 나왔습니다.
biped.deleteCopyCollection <biped_ctrl> <collection_index>
이전에 배운 'biped.deleteAllCopyCollections'와 비슷하지만 인덱스 값으로 선택한 컬렉션만 삭제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실행한 다음 확인해 보겠습니다.
1
|
biped.deleteCopyCollection $'Bip001'.controller 3
|
cs |
아까 확인했던 'MyColl03'이 삭제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대략적으로 바이패드의 복사 붙이기 및 관련 명령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추가로 바이패드의 복사 붙이기는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로도 활용할 수 있고 기존에 이야기했던 것과 같은 기능이기 때문에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biped.copyBipPosture <biped_ctrl> <ICC_MXCopyCollection> <nodes_array> (#snapView |#snapAuto |#snapNone)
Biped의 포스쳐를 복사합니다. 3ds Max 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ped.pasteBipPosture <biped_ctrl> <ICP_MXBipedCopy> <bool_opposite> (#pstdefault |#pstcopied |#pstinterp) <bool_hor><bool_ver><bool_trn><bool_byvel>
Biped의 포스쳐를 붙여 넣습니다. 3ds Max 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ped.copyBipPose <biped_ctrl> <ICC_MXCopyCollection>(#snapView |#snapAuto |#snapNone)
Biped의 포즈를 복사합니다. 3ds Max 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ped.pasteBipPose <biped_ctrl> <ICP_MXBipedCopy> <bool_opposite> (#pstdefault |#pstcopied |#pstinterp) <bool_hor> <bool_ver> <bool_trn> <bool_byvel>
Biped의 포즈를 붙여 넣습니다. 3ds Max 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ped.copyBipTrack <biped_ctrl><ICC_MXCopyCollection> <nodes_array>(#snapView |#snapAuto |#snapNone)
Biped의 트랙을 복사합니다. 3ds Max 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ped.pasteBipTrack <biped_ctrl> <ICP_MXBipedCopy> <bool_opposite> <bool_hor> <bool_ver> <bool_trn>
Biped의 트랙을 붙여 넣습니다. 3ds Max 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로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에 대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3) (0) | 2021.03.09 |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2) (1) | 2021.03.08 |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1) (0) | 2021.03.07 |
Biped Node Hierarchy (0) | 2021.03.06 |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3) (0) | 2021.03.04 |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2) (0) | 2021.03.03 |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1) (0) | 2021.03.02 |
BipedKey(5) (2) | 2021.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