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2)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3. 3. 19: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에 대해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지난시간과 동일하게 바이패드를 만들고 바이패드에 포즈를 취하게 합니다.

 

biped.deleteAllCopies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posture, pose, track을 지정하여 지정된 복사 정보를 모두 지웁니다.

우선 포스쳐의 복사정보를 여려 개 만들어 놓습니다.

이전에 배운 'biped.copyPosture'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간단하게 맥스의 바이패드 복사 기능으로 여러 개 복사하겠습니다.(삭제 기능의 테스트 이므로 내용은 어떻게 되든 문제없습니다.)

 

대충 8개를 만들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biped.deleteAllCopies $'Bip001'.controller #posture
cs

 

 

모든 정보가 지워졌습니다.

그러면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iped.deleteAllCopies : 복사된 정보를 모두 지운다는 명령어입니다.

<biped_ctrl> : 어느 바이패드에 적용할지를 뜻합니다.

(#posture | #pose | #track) : 삭제하는 방식을 정합니다.

 

biped.numCopies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복사된 정보가 선택한 방식에 몇 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biped.numCopies $'Bip001'.controller #posture
cs

 

아까 다 지웠으니 '0'이 나옵니다.

 

biped.deleteCopy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string_name>

위에서 배운 'biped.deleteAllCopies'비슷하지만 모두 지우는 것이 아니라 이름을 가지고 지우는 방식입니다.

우선은 복사 정보가 없기 때문에 여러 3개 만들어 주겠습니다.

왼 팔 하박을 선택하고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잘 만들어 졌습니다.

 

저는 중간에 있는 'LArm02'를 지워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한 후 실행하고 확인해 보겠습니다.

 

1
biped.deleteCopy $'Bip001'.controller #posture "LArm02"
cs

 

잘 지워졌습니다.

 

작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iped.deleteCopy : 선택한 내용만 지우는 명령입니다.

<biped_ctrl> : 어느 바이패드에 적용할지를 뜻합니다.

(#posture | #pose | #track) : 삭제하는 방식을 정합니다.

<string_name> : 복사 정보의 해당 이름을 적어 선택한 내용을 삭제합니다.

 

 

biped.setCopyName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int_which> <String_newName>

복사된 정보의 이름을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복사 정보는  'LArm01, LArm03'인데 저는 첫 번째 이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실행한 후 확인해 봅시다.

 

1
biped.setCopyName $'Bip001'.controller #posture 1 "MyLArm"
cs

 

 

첫번째 있던 'LArm01'이 'MyLArm'로 이름이 변경됐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에도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ped Vertical_Horizontal_Turn(Body):Matrix3 Controller(1)  (0) 2021.03.07
Biped Node Hierarchy  (0) 2021.03.06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4)  (0) 2021.03.05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3)  (0) 2021.03.04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1)  (0) 2021.03.02
BipedKey(5)  (2) 2021.03.01
BipedKey(4)  (0) 2021.02.28
BipedKey(3)  (0) 2021.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