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에 대해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지난시간과 동일하게 바이패드를 만들고 바이패드에 포즈를 취하게 합니다.
biped.deleteAllCopies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posture, pose, track을 지정하여 지정된 복사 정보를 모두 지웁니다.
우선 포스쳐의 복사정보를 여려 개 만들어 놓습니다.
이전에 배운 'biped.copyPosture'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간단하게 맥스의 바이패드 복사 기능으로 여러 개 복사하겠습니다.(삭제 기능의 테스트 이므로 내용은 어떻게 되든 문제없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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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deleteAllCopies $'Bip001'.controller #pos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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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모든 정보가 지워졌습니다.
그러면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iped.deleteAllCopies : 복사된 정보를 모두 지운다는 명령어입니다.
<biped_ctrl> : 어느 바이패드에 적용할지를 뜻합니다.
(#posture | #pose | #track) : 삭제하는 방식을 정합니다.
biped.numCopies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복사된 정보가 선택한 방식에 몇 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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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numCopies $'Bip001'.controller #pos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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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아까 다 지웠으니 '0'이 나옵니다.
biped.deleteCopy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string_name>
위에서 배운 'biped.deleteAllCopies'비슷하지만 모두 지우는 것이 아니라 이름을 가지고 지우는 방식입니다.
우선은 복사 정보가 없기 때문에 여러 3개 만들어 주겠습니다.
왼 팔 하박을 선택하고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중간에 있는 'LArm02'를 지워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한 후 실행하고 확인해 보겠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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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deleteCopy $'Bip001'.controller #posture "LArm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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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잘 지워졌습니다.
작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iped.deleteCopy : 선택한 내용만 지우는 명령입니다.
<biped_ctrl> : 어느 바이패드에 적용할지를 뜻합니다.
(#posture | #pose | #track) : 삭제하는 방식을 정합니다.
<string_name> : 복사 정보의 해당 이름을 적어 선택한 내용을 삭제합니다.
biped.setCopyName <biped_ctrl> (#posture | #pose | #track) <int_which> <String_newName>
복사된 정보의 이름을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복사 정보는 'LArm01, LArm03'인데 저는 첫 번째 이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실행한 후 확인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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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ed.setCopyName $'Bip001'.controller #posture 1 "MyLA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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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첫번째 있던 'LArm01'이 'MyLArm'로 이름이 변경됐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에도 'Biped Copy and Paste Posture Methods'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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