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지난 시간의 내용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우선 바이패드를 하나 만들고 시작하겠습니다.
<biped_ctrl>.bendLinksMode Boolean Default: False
Commond Pannel > Motion > Bend Links를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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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bendLinksMode
$'Bip001'.controller.bendLinks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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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Blend Links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Blend Links 사용 여부를 변경합니다.
저는 한 번도 사용한 적 없는 기능인데, 헬프에서는 'Biped의 척추 개체를 회전하여 Biped의 모든 척추 개체를 자연스럽게 굽힙니다. 벤드 링크는 Biped 꼬리 링크 및 포니 테일 링크에 대해서도 작동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biped_ctrl>.rubberBandMode Boolean Default: False
Commond Pannel > Motion >Biped > Modes and Display > Rubber Band Mode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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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rubberBandMode
$'Bip001'.controller.rubberBandMode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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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Rubber Band Mode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Rubber Band Mode 사용 여부를 변경합니다.
이것도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 기능이네요.
바이패드의 피겨 모드에서만 적용이 되며 손발을 움직이기 않고, 팔꿈치와 무릎의 위치를 변경한다고 합니다.
<biped_ctrl>.scaleStrideMode Boolean Default: True
Commond Pannel > Motion >Biped > Modes and Display > Scale Stride Mode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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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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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p001'.controller.scaleStrideMode
$'Bip001'.controller.scaleStrideMode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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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Commond Pannel > Motion >Biped > Modes and Display > Scale Stride Mode의 사용여부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번 라인 : 바이패드의 Scale Stride Mode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 : 바이패드의 Scale Stride Mode 사용 여부를 변경합니다.
이것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기능이네요. (왠지 무능해지는 느낌이네요. ㅎㅎㅎ)
'발자국 보폭 길이 및 너비는 Biped 그림의 보폭 길이 및 너비와 일치하도록 조정됩니다.'라는 군요.
오늘도 글이 길어지고 있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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