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도 callback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Named Selection Set Notification
#NamedSelSetCreated: string
네임드 셀렉션 셋이 생성된 후에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새 셀렉션 셋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NamedSelSetDeleted: string
네임드 셀렉션 셋이 삭제된 후에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삭제된 네임드 셀렉션 셋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NamedSelSetRenamed: string
네임드 셀렉션 셋의 이름이 변경된 후에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이름을 변경 한 셀렉션 셋의 이전 이름과 새 이름을 포함하는 배열이 반환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NamedSelSetPreModify: string
네임드 셀렉션 셋의 노드가 변경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예를 들어, 네임드 셀렉션 셋에 노드를 추가 또는 삭제한 경우 또는 네임드 셀렉션 셋의 노드 집합이 완전히 바뀐 경우입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수정된 셀렉션 셋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NamedSelSetPostModify: string
네임드 셀렉션 셋의 노드 세트가 변경된 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수정된 셀렉션 셋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Plug-in Notifications
#ClassDescAdded: MAXClass
새로운 ClassDesc가 등록되고 있다는 것을 통지합니다.
이 통지는 플러그인이 포함된 DLL이 로드된 경우 나 ClassDesc이 3ds Max에서 동적으로 생성 및 등록되어있는 경우 (스크립트 플러그인이 정의되어있는 경우 등)에 발생합니다.
플러그인을 포함한 DLL을 로드하면 플러그인마다 #classDescLoaded 알림 #ClassDescAdded 통지의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ClassDesc이 3ds Max에서 동적으로 생성 및 등록되어있는 경우 #ClassDescAdded 알림만 표시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등록 중인 ClassDesc의 MAXClass 래퍼가 반환됩니다.
#classDescLoaded : MAXClass
플러그인 dll에서 ClassDesc가 성공적으로 로드된 후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로드 중인 ClassDesc의 MAXClass 래퍼가 반환됩니다.
#interactivePluginCreationStarted: MAXClass
사용자가 플러그인 인스턴스의 작성을 시작할 때 전달됩니다.
이 알림이 전송될 때는 Create패널 및 Modify패널 또는 메인 메뉴를 사용하여 대화형 객체를 만들 때입니다.
플러그인 인스턴스를 프로그램 (SDK, MAXScript, python 등)를 사용하여 만든 경우, 이 통지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플러그인을 래핑 하는 MAXClass가 반환됩니다.
#interactivePluginCreationEnded: MAXClass
사용자가 플러그인 인스턴스의 생성을 종료할 때 전달됩니다.
플러그인 인스턴스를 프로그램 (SDK, MAXScript, python 등)를 사용하여 만든 경우, 이 통지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플러그인을 래핑 하는 MAXClass가 반환됩니다.
#ObjectDefinitionChangeBegin: MAXClass
개체 인스턴스가 새 개체 정의로 업데이트되기 직전에 전송됩니다.
MAXScript를 사용하면 정의 스크립트를 다시 평가하여 스크립트된 플러그인 및 스크립트된 커스텀 어트리뷰트 속성 정의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새 정의는 로컬 변수, 매개 변수 블록, 매개 변수 블록 항목, 롤아웃 및 롤아웃 컨트롤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 정의가 평가되면 기존 플러그인 인스턴스가 이 새 정의로 변환됩니다. 이 알림은 인스턴스가 새 정의로 변환되기 직전에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플러그인은 이 알림을 사용하여 정의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의 인스턴스에 대한 롤아웃 디스플레이의 재구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스크립팅된 플러그인을 래핑 하는 MAXClass가 반환됩니다.
#ObjectDefinitionChangeEnd: MAXClass
개체의 인스턴스가 새로운 개체 정의에 업데이트된 후 전송됩니다.
#ObjectDefinitionChangeBegin를 참조하십시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스크립트 플러그인을 래핑 하는 MAXClass가 반환됩니다.
#pluginLoaded: string
플러그인을 로드할 때마다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 출하면 로드된 dll의 이름을 포함하는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우와~~ 맥스의 플러그인은 옛날 옛날에 맥스 배울 때 잠깐 써보고 그 이후엔 써본 적이 없어서 내용들이 알듯 말 듯하네요. 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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