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계속해서 File Notifications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filePreMerge: integer
파일을 머지하기 전에 보내집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 호출은 객체 또는 장면 외부 Xref(참조)가 머지된 경우 정수 값 1을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정의되지 않습니다.
#filePostMerge2: #(integer, integer)
파일이 성공적으로 머지되고, #filePostMerge 직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두 가지 배열 요소를 반환됩니다.
첫 번째 요소는 파일 저장 버전에서 두 번째 요소는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는 버전입니다. 첫 번째 요소는 파일 save 버전이고 두 번째 요소는 파일 save as 버전입니다.
저장 형식이 3ds Max 2016으로 설정된 3ds Max 2017에서 저장된 파일을로드하는 경우 값은 19000 (MAX_RELEASE_R19) 및 18000(MAX_RELEASE_R189)입니다.
사용 가능한 값은 3ds Max SDK에 포함되어있는 plugapi.h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말이 어렵네요. 제가 적어 놓고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ㅎㅎ)
#filePostMerge3: #(string, boolean, integer, integer, boolean)
(맥스 2020.1 Update에서 새로 들어온 기능입니다. 파일이 성공적으로 머지되고 # filePostMerge2 직후에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5개의 배열 요소가 반환됩니다.
-
머지 또는 XRefed(외부 참조) 된 파일의 전체 경로
-
머지에 성공했는지 (true) 아니면 실패했는지 (false) 나타내는 부울 연산
-
파일 Save 버전을 나타내는 정수 사용 가능한 값은 3ds Max SDK에 포함되어있는 plugapi.h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
파일 Save as 버전을 나타내는 정수 사용 가능한 값은 3ds Max SDK에 포함되어있는 plugapi.h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
조작이 XRed(외부 참조)(true)인지 아니면 머지(false)인지 여부를 지정하는 부울 연산
참고 : 이 콜백 알림은 #filePostMerge 및 # filePostMerge2의 모든 정보와 추가 정보를 포함하며 하기 때문에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lePostMergeProcess: undefined
머지 프로세스가 종료 된 후 전송됩니다.
#filePostMergeProcessFinalized: undefined
#filePostMerge2가 보내져, 애니메이션 가능한 모든 것이 병합 프로세스에 의해 작성되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제거된 후 전송됩니다. 3ds Max 2018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filePostMerge2가 전송되고 병합 프로세스에서 생성되었지만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모든 애니메이션 파일이 삭제된 후에 발생합니다. 3ds Max 2018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Import: undefined
파일을 임포트하기 전에 보내집니다.
#postImport: filename
파일을 임포트 한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임포트 중인 파일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3ds Max 2017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importFailed: undefined
로드에 실패했을 경우에 전달됩니다.
#preExport: undefined
파일을 익스포트 전에 전송됩니다.
#postExport: filename
파일을 익스포트한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익스포트 중인 파일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3ds Max 2017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exportFailed: undefined
내보내기에 실패했을 경우에 전달됩니다.
이렇게 해서 File Notifications에 대해서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에는 Image Viewer Display / Layer System Notifications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llback(12) : Named Selection / Plug-in Notifications (0) | 2021.02.09 |
---|---|
Callback(11) : Material Library / Material Notifications (0) | 2021.02.08 |
Callback(10) : Manipulate Mode / Modifier Panel / Modifier Notifications (0) | 2021.02.07 |
Callback(9) : Image Viewer Display / Layer System Notifications (0) | 2021.02.06 |
Callback(7) : File Notifications(2) (0) | 2021.02.04 |
Callback(6) : File Notifications(1) (0) | 2021.02.03 |
Callback(5) : Animation / Direct3D / FileLink Device Notification (0) | 2021.02.02 |
Callback(4) :콜백 이벤트 명과 notificationParam 반환(ActionItem) (0) | 2021.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