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allback(5) : Animation / Direct3D / FileLink Device Notification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2. 2.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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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callback의 이벤트 명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callback의 이벤트는 수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한동안 callback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합니다.)

 

Animation Notifications

#animateOff: undefined

애니메이션(Auto Key)버튼이 꺼지면 전달됩니다.

 

#animateOn: undefined

애니메이션(Auto Key)버튼이 켜 지면 전달됩니다.

 

(위 두가지 내용은 이전에 작업해본 내용입니다. Notifications값이 undefined인 것을 보니 다른 정보 값은 없습니다.)

 

#animationRangeChange: undefined 

애니메이션 범위가 변경되었을 때 전송됩니다.

(이 이벤트핸들러는 업무의 작업 규약이 애니메이션 길이가 몇 프레임 이상이어야 하거나 이하여야 할 때 경고 메시지를 보여주면 좋을 것 같네요.)

 

#animLayersDisabled: array of nodes 

장면의 일부 노드에서 애니메이션 레이어가 비활성화 된 직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animLayersEnabled: array of nodes 

장면의 일부 노드에서 애니메이션 레이어가 활성화 된 직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animLayers는 이것을 이야기 합니다. 애니메이터가 본업인데 한번도 써본적이 없습니다. ㅎㅎ

 

Direct3D Device Notification

#D3DPreDeviceReset: undefined 

장치가 리셋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D3DPostDeviceReset: undefined

장치가 재설정 된 후 전송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맥스에서 Direct3D Device 관련 옵션은 뷰포트 세팅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내용을 보아하니 그 외에도 사용하는 부분이 있나 보네요.)

 

FileLink Notifications

#fileLinkPreAttach: undefined

파일 링크를 연결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ostAttach: undefined 

파일 링크를 연결 한 직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reBind: undefined 

파일 링크를 바인딩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ostBind: undefined 

파일 링크를 바인딩 한 직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reDetatch: undefined 

파일 링크를 분리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ostDetatch: undefined 

파일 링크를 분리 한 직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reReload: undefined 

파일 링크를 다시로드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ostReload: undefined 

파일 링크를 다시로드 한 직후에 전달됩니다.

 

#filelinkPostReloadPrePrune: undefined 

파일 링크로 다시로드하는 새로운 개체가 생성되었으나 개체가 아직 아무것도 삭제되지 않은 시점에서 전송됩니다.

(파일링크는 어떤건지 감도 않잡히네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File Notifications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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