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allback(9) : Image Viewer Display / Layer System Notifications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2. 6.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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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Image Viewer Display Notifications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Image Viewer Display Notifications

#imageViewerUpdate: IVFB Interface

사용자 정의 롤아웃이 이미지 뷰어에서 UI가 업데이트되도록 보내집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사용하면 IVFB 인터페이스가 반환됩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가상 프레임 버퍼(렌더링 프레임 창)에 롤 아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reImageViewerDisplay: IVFB Interface

이미지 뷰어가 작성된 다음 화면에 표시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사용하면 IVFB 인터페이스가 반환됩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가상 프레임 버퍼(렌더링 프레임 창)에 롤 아웃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3ds Max 2009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ostImageViewerDisplay: IVFB Interface

이미지 뷰어가 작성되고 화면에 표시된 후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사용하면 IVFB 인터페이스가 반환됩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가상 프레임 버퍼(렌더링 프레임 창)에 롤 아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ds Max 2009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Image Viewer Display Notifications의 내용은 제가 처음 듣는 용어들이 나와서 이해하기 어렵네요.

Render Dialog and Renderer Plugin와 관련된 명령어인 것 같은데 해당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분명히 알아들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Layer System Notifications

#layerCreated: BaseLayer (reftarg) 

레이어를 생성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레이어의  ReferenceTarget이 반환됩니다.

참고 : #layerCreated 에는 알려진 문제가 있는데, 오브젝트를 머지 또는 외부 참조(XRef)할 경우 레이어는 생성되지만 #layerCreated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layerDeleted: BaseLayer (reftarg) 

레이어가 삭제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에 의해 레이어가 반환됩니다.

 

#layerParentChanged: #(BaseLayer, BaseLayer) 

레이어의 부모가 변경된 후 전달됩니다.(레이어에 부모가 있나요? 노드의 트리구조가 변경되는 걸 얘기하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두 가지 요소 (새로운 부모 및 이전 부모)를 포함한 배열이 반환됩니다.

 

#nodeLayerChanged: #(node, BaseLayer, BaseLayer)

새로운 레이어에 노드가 배치된 후에 보내집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 하여 노드 오래된 레이어 새 레이어의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한 배열이 반환됩니다.

 

(제가 올바르게 인식한 게 맞다면 오브젝트의 묶음을 표시하는 레이어를 얘기하는 것 같은데, 저는 이것을 사용하지 않고 오브젝트의 클래스를 사용하여 구분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

 

중요하고 요긴한 명령이라 자세히 알려 드리려고는 하는데 제가 작업하는 부분과는 동떨어져있어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이후에도 아리송하게 설명하는 부분이 자주 나올 테지만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도 callbacks에 대해 계속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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