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Callback에 대해서 이야기를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Manipulate Mode Notifications
#manipulateModeOn: undefined
manipulate 모드로 변경될 때 전달됩니다.
#manipulateModeOff: undefined
manipulate 모드를 종료할 때 전달됩니다.
Modifier Panel Notifications
#modPanelObjPreChange: undefined
Modify 패널에서 현재 편집되는 개체가 편집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modPanelObjPostChange: undefined
Modify 패널에서 현재 편집 개체가 편집된 직후에 전달됩니다.
#modPanelSelChanged: undefined
Modify 패널이 방금 선택되거나 씬에서 새로 선택됐을 때와 같이 Modify 패널이 새로 열릴 때 전송됩니다.
#ModPanelSubObjectLevelChanged: #(newSOlevelIndex, oldSOlevelIndex)
Modify 패널의 하위 오브젝트 레벨이 바뀔 때마다 보내 집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newSOlevelIndex와 oldSOlevelIndex를 포함한 배열이 반환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Modifier Notifications
#preModifierAdd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 추가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ModifierAdd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 추가된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ModifierDelet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서 제거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ModifierDelet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서 제거된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오늘은 몸이 좀 피곤하네요.
긴 얘기 없이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llback(14) : Node Related Notifications(2) (0) | 2021.02.11 |
---|---|
Callback(13) : Node Related Notifications(1) (0) | 2021.02.10 |
Callback(12) : Named Selection / Plug-in Notifications (0) | 2021.02.09 |
Callback(11) : Material Library / Material Notifications (0) | 2021.02.08 |
Callback(9) : Image Viewer Display / Layer System Notifications (0) | 2021.02.06 |
Callback(8) : File Notifications(3) (0) | 2021.02.05 |
Callback(7) : File Notifications(2) (0) | 2021.02.04 |
Callback(6) : File Notifications(1) (0) | 2021.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