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allback(10) : Manipulate Mode / Modifier Panel / Modifier Notifications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2. 7. 21: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Callback에 대해서 이야기를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Manipulate Mode Notifications

#manipulateModeOn: undefined 

manipulate 모드로 변경될 때 전달됩니다.

 

#manipulateModeOff: undefined 

manipulate 모드를 종료할 때 전달됩니다.

 

 

Modifier Panel Notifications

#modPanelObjPreChange: undefined 

Modify 패널에서 현재 편집되는 개체가 편집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modPanelObjPostChange: undefined 

Modify 패널에서 현재 편집 개체가 편집된 직후에 전달됩니다.

 

#modPanelSelChanged: undefined 

Modify 패널이 방금 선택되거나 씬에서 새로 선택됐을 때와 같이 Modify 패널이 새로 열릴 때 전송됩니다.

 

#ModPanelSubObjectLevelChanged: #(newSOlevelIndex, oldSOlevelIndex) 

Modify 패널의 하위 오브젝트 레벨이 바뀔 때마다 보내 집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newSOlevelIndex와 oldSOlevelIndex를 포함한 배열이 반환됩니다. 3ds Max 9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Modifier Notifications

#preModifierAdd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 추가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ModifierAdd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 추가된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ModifierDelet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서 제거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ModifierDeleted: #(node, modifier) 

모디파이어가 노드에서 제거된 후 전송됩니다.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사용하면 노드 추가된 노드 및 수정자를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 배열이 반환됩니다.

 

오늘은 몸이 좀 피곤하네요.

긴 얘기 없이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