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allback(14) : Node Related Notifications(2)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2. 11. 19: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은 Node Related Notifications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그래도 아직 callback의 전체 내용은 많이 남았습니다. ㅎㅎㅎ)

 

#preNodeBonePropChanged: Array of nodes 

본의 속성을 변경하기 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이 옵션은 3ds Max 2014 이전 버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ostNodeBonePropChanged: Array of nodes 

본의 속성을 변경한 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이 옵션은 3ds Max 2014 이전 버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reNodeGeneralPropChanged: Array of nodes 

일반 속성 변경 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GeneralPropChanged: Array of nodes 

일반 속성 변경 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NodeGiPropChanged: Array of nodes 

어드밴스드 라이팅 속성이 변경되기 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속성을 변경하는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GiPropChanged: Array of nodes 

어드밴스드 라이팅 속성이 변경된 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속성을 변경하는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NodesCloned: Array of nodes 

노드가 복제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sCloned: #(array of nodes, array of nodes, name) 

노드가 복제된 후 전송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다음의 3 가지 요소를 가진 배열이 반환됩니다.

첫 번째 요소는 원래 노드의 배열 두 번째 요소는 복제된 노드의 배열, 그리고 세 번째 요소는 복제 유형을 반영하는 #copy, #instance 또는 #reference의 이름값입니다.

 

#preNodeUserPropChanged: Array of nodes 

사용자 속성을 바꾸기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UserPropChanged: Array of nodes 

사용자 속성을 바꾼 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MirrorNodes: Array of nodes 

미러 적용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MirrorNodes: Array of nodes 

미러 적용 후에 전달 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selectedNodesPreDelete: Array of nodes 

선택된 노드를 삭제하기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 ()을 호출하면 앞으로 삭제되는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selectedNodesPostDelete: undefined 

선택된 노드를 삭제한 후에 전달됩니다.

 

#selectionSetChanged: undefined 

셀렉션 셋을 변경하면 전달 됩니다.

 

#postNodeSelectOperation: undefined 

시스템 노드 선택 프로세서가 노드 선택을 완료한 후에 전송됩니다.

 

 

#nodePostDelete:undefined와 #selectedNodesPostDelete: undefined경우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해도 삭제된 노드를 보여주지 않고 undefined가 나오는 이유는 삭제된 노드는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삭제된 후에는 찾을 수 없기 때문인 것 같네요.(그냥 그렇다고요 ㅎ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