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은 Node Related Notifications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그래도 아직 callback의 전체 내용은 많이 남았습니다. ㅎㅎㅎ)
#preNodeBonePropChanged: Array of nodes
본의 속성을 변경하기 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이 옵션은 3ds Max 2014 이전 버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ostNodeBonePropChanged: Array of nodes
본의 속성을 변경한 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이 옵션은 3ds Max 2014 이전 버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reNodeGeneralPropChanged: Array of nodes
일반 속성 변경 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GeneralPropChanged: Array of nodes
일반 속성 변경 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NodeGiPropChanged: Array of nodes
어드밴스드 라이팅 속성이 변경되기 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속성을 변경하는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GiPropChanged: Array of nodes
어드밴스드 라이팅 속성이 변경된 후에 보내집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속성을 변경하는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NodesCloned: Array of nodes
노드가 복제되기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sCloned: #(array of nodes, array of nodes, name)
노드가 복제된 후 전송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다음의 3 가지 요소를 가진 배열이 반환됩니다.
첫 번째 요소는 원래 노드의 배열 두 번째 요소는 복제된 노드의 배열, 그리고 세 번째 요소는 복제 유형을 반영하는 #copy, #instance 또는 #reference의 이름값입니다.
#preNodeUserPropChanged: Array of nodes
사용자 속성을 바꾸기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NodeUserPropChanged: Array of nodes
사용자 속성을 바꾼 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reMirrorNodes: Array of nodes
미러 적용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postMirrorNodes: Array of nodes
미러 적용 후에 전달 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selectedNodesPreDelete: Array of nodes
선택된 노드를 삭제하기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 ()을 호출하면 앞으로 삭제되는 노드의 배열이 반환됩니다.
#selectedNodesPostDelete: undefined
선택된 노드를 삭제한 후에 전달됩니다.
#selectionSetChanged: undefined
셀렉션 셋을 변경하면 전달 됩니다.
#postNodeSelectOperation: undefined
시스템 노드 선택 프로세서가 노드 선택을 완료한 후에 전송됩니다.
#nodePostDelete:undefined와 #selectedNodesPostDelete: undefined경우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해도 삭제된 노드를 보여주지 않고 undefined가 나오는 이유는 삭제된 노드는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삭제된 후에는 찾을 수 없기 때문인 것 같네요.(그냥 그렇다고요 ㅎㅎ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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