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다름없이 Callback를 계속 진행합니다.
한 중간쯤 온 것 같네요. ㅎㅎㅎ
Material Library Notifications
#mtlLibPreOpen: undefined
메터리얼 라이브러리를 불러오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mtlLibPostOpen: materiallib
메터리얼 라이브러리를 불러온 직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불려진 MaterialLibrary가 반환됩니다.
#mtlLibPreSave: undefined
메터리얼 라이브러리를 저장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mtlLibPostSave: undefined
메터리얼 라이브러리를 저장 한 직후에 전달됩니다.
#mtlLibPreMerge: undefined
메터리얼 라이브러리를 머지하기 직전에 전달됩니다.
#mtlLibPostMerge: undefined
메터리얼 라이브러리를 머지한 직후 전달됩니다.
Material Notifications
#FailedDirectXMaterialTextureLoad: undefined
비트 맵을 DirectX 셰이더 재질에 불러오기가 실패했을 때 전달됩니다.
일반적으로 DirectX가 파일의 형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발생하며, 이 Notifications를 통하여 개발자는 지원하는 형식으로 리소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tlRefAdded: material
메터리얼 레퍼런스가 추가되면 호출 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메터리얼이 반환됩니다.
#mtlRefDeleted: material
메터리얼 레퍼런스가 삭제되면 호출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메터리얼이 반환됩니다.
#proxyTempDisableStart: undefined
비트 맵 프록시를 일시적으로 해제하는 작업 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undefined가 반환됩니다.
#proxyTempDisableEnd: undefined
비트 맵 프록시를 일시적으로 해제하는 작업 후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를 호출하면 undefined가 반환됩니다.
오늘은 메터리얼 관련 callback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계속해서 다른 callback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allback(15) : Radiosity / Rendering Notifications (0) | 2021.02.12 |
|---|---|
| Callback(14) : Node Related Notifications(2) (0) | 2021.02.11 |
| Callback(13) : Node Related Notifications(1) (0) | 2021.02.10 |
| Callback(12) : Named Selection / Plug-in Notifications (0) | 2021.02.09 |
| Callback(10) : Manipulate Mode / Modifier Panel / Modifier Notifications (0) | 2021.02.07 |
| Callback(9) : Image Viewer Display / Layer System Notifications (0) | 2021.02.06 |
| Callback(8) : File Notifications(3) (0) | 2021.02.05 |
| Callback(7) : File Notifications(2) (0) | 202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