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본

Callback(20) : Other(2) Notifications

스크립팅하는애님 2021. 2. 17. 19: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callback의 마지막입니다.

내용이 많아서 길어질 거라 생각했는데 20회까지 길어질지는 몰랐네요. ㅎㅎㅎ

그냥 이런 기능이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으시면 나중에 필요할 때 찾아와 세세한 부분을 적용하시면 되니 전부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sceneExplorerNeedsUpdate: undefined 

Scene explorer의 보기를 업데이트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전달됩니다.

Scene explorer가 화면을 새로 고쳐야하는 경우 전송됩니다.

 

#sceneStateDelete: string 

Scene state가 제거 된 경우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Scene state의 이름이 반환됩니다.

 

#sceneStateRename: #(string, string) 

Scene state의 이름이 변경된 경우에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이전 이름과 새 이름을 포함하는 두 개의 요소로 구성된 배열이 반환됩니다.

 

#spacemodeChange: undefined 

사용자가 참조하는 coordinate system을 변경한 경우에 보내집니다.

 

#timeunitsChange: undefined 

사용자가 Time format setting을 변경 한 경우에 보내집니다.

 

#unitsChange: undefined 

사용자가 Unit setting을 변경 한 경우에 보내집니다.

 

#viewportChange: undefined 

Viewport의 이동, 확대 / 축소 및 궤도 지정 또는 활성 뷰포트 변경을 포함하여 뷰포트 매개 변수가 변경될 때마다 전송됩니다.

현재 뷰포트 레이아웃의 변경에 대한 통지는하지 않습니다.

 

#viewportSafeFrameToggle: integer

viewport Safe Frame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때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On의 경우는 정수 값 -1 Off의 경우는 0을 돌려줍니다.

3ds Max 2014 이상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mainWindowEnabled: boolean 

Main application window가 활성화될 때 전달됩니다.

콜백 함수 내에서 callbacks.notificationParam()을 호출하면 Bool 값을 반환합니다.

 3ds Max 의 메인 윈도우가 사용 가능한 경우는 true, 다른 윈도우가 사용 가능한 경우는 false가 반환됩니다.

 

#heightMenuChanged: undefined 

사용자가 Height menu를 조작 할 때 전달됩니다.

 

#playbackStart: undefined 

애니메이션의 재생을 시작할 때 전달됩니다.

 

#playbackEnd: undefined 

애니메이션이 종료 될 때 전달됩니다.

 

#preProgress: undefined 

Progress bar를 표시하기 전에 보내집니다.

 

#postProgress: undefined 

Progress bar를 표시한 후에 보내집니다.

 

와우~~~ 드디어 Callback이 끝났네요. ㅎㅎㅎ

저도 익숙치 못한 내용이라 자세한 내용을 첨부하지 못하고 헬프의 내용을 적기에 바빴습니다. ㅠ,.ㅠ

다음에는 애니메이터라면 익숙한 바이패드 오브젝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