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Object Properties(5)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30.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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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Object Porperties를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Multiplier

모션 블러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Image상태에서만 값이 적용됩니다.

플로트 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imageMotionBlurMultiplier
$.imageMotionBlurMultiplier = 10
cs

 

1번 라인은 Multiplier의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 라인은 Multiplier의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ndable

모션 블러를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motionBlurOn
$.motionBlurOn = false
cs

 

1번 라인은 모션 블러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모션블러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None, Object, Image

모션 블러 종류를 확인 하거나 설정합니다.

 

1
2
$.motionBlur
$.motionBlur = #object
cs

 

1번 라인은 모션블러의 종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모션 블러의 종류를 변경합니다.

모션 블러의 종류는

none : #none

object : #object

image : #image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By Object

By Object의 세팅값을 확인 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2
$.motionByLayer
$.motionByLayer = true
cs

 

1번 라인은 세팅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번 라인은 셋팅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Object Porperties 다이얼로그에 나와있지 않은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ode>.baseObject

오브젝트의 클래스를 알거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classof'와 비슷한 기능인데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1
2
3
s=sphere()
b=box()
s.baseobject = b.baseobject
cs

 

1번 라인은 스피어를 만드는 명령입니다.

2번 라인은 박스를 만드는 명령입니다.

3번 라인은 방금 만든 박스의 정보를 이용하여 이전에 만든 스피어를 박스로 변경합니다.

 

 

<node>.material

노드의 메터리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material
cs

 

간단하게 메터리얼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메터리 관련된 명령은 맥스 스크립트 기초의 Material Editor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내용이 있는데 궁금하시면 맥스 헬프에서 'General Node Properties'로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로 Object Porperties의 내용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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