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Object Porperties를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Multiplier
모션 블러 값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Image상태에서만 값이 적용됩니다.
플로트 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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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MotionBlurMultiplier
$.imageMotionBlurMultiplier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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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Multiplier의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 라인은 Multiplier의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ndable
모션 블러를 사용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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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BlurOn
$.motionBlurOn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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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모션 블러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모션블러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None, Object, Image
모션 블러 종류를 확인 하거나 설정합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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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Blur
$.motionBlur =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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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모션블러의 종류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모션 블러의 종류를 변경합니다.
모션 블러의 종류는
none : #none
object : #object
image : #image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By Object
By Object의 세팅값을 확인 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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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ByLayer
$.motionByLayer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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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세팅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번 라인은 셋팅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Object Porperties 다이얼로그에 나와있지 않은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ode>.baseObject
오브젝트의 클래스를 알거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classof'와 비슷한 기능인데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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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phere()
b=box()
s.baseobject = b.base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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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스피어를 만드는 명령입니다.
2번 라인은 박스를 만드는 명령입니다.
3번 라인은 방금 만든 박스의 정보를 이용하여 이전에 만든 스피어를 박스로 변경합니다.
<node>.material
노드의 메터리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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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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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간단하게 메터리얼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메터리 관련된 명령은 맥스 스크립트 기초의 Material Editor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내용이 있는데 궁금하시면 맥스 헬프에서 'General Node Properties'로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로 Object Porperties의 내용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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