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스크립트 기초

Object Properties(4)

스크립팅하는애님 2019. 10. 29.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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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요 며칠째 감기에 걸려 헤롱 거리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도 계속해서  Object Porperties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Visible to Reflection/Refraction

오브젝트가 랜더링할때 Reflection/Refraction이 보이는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합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secondaryVisibility
$.secondaryVisibility = false
cs

 

1번 라인은 상태 값을 불러옵니다.

2번 라인은 상태값을 설정합니다.

 

 

Receive Shadows

오브젝트가 랜더링 할때 그림자에 영향을 받을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합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receiveShadows
$.receiveShadows = false
cs

 

1번 라인은 그림자에 영향을 받을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그림자에 영향을 받을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Cast Shadows

오브젝트가 랜더링 시 그림자를 생성할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합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castShadows
$.castShadows = false
cs

 

1번 라인은 그림자 생성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그림자 생성 여부를 설정합니다.

 

 

Apply Atmospherics

오브젝트가 랜더링 시 대기 효과의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합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applyAtmospherics
$.applyAtmospherics = false
cs

 

1번 라인은 대기 효과의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대기 효과의 영향을 받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Render Occluded Objects

오브젝트의 뒤에 있는 Occluded 오브젝트를 랜더링 할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합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renderOccluded
$.renderOccluded = false
cs

 

1번 라인은 Occluded 오브젝트를 랜더링 할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Occluded 오브젝트를 랜더링 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Object ID

노드의 g-Buffer 오브젝트 ID 채널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합니다. 3ds Max의 유효한 오브젝트 ID 값은 0에서 65535 사이입니다.(라고 합니다. ㅎㅎ)

인티저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gbufferChannel
$.gbufferChannel = 10
cs

 

1번 라인은 g-Buffer 오브젝트 ID 채널 값을 가져옵니다.

2번 라인은 g-Buffer 오브젝트 ID 채널 값을 설정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Object Porperties를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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