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지난 시간에 이어서 Object Porperties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Visibility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Object Porperties 다이얼로그에서는 플로트 형으로만 세팅을 할 수 있지만 스크립트에서는 블린형으로도 세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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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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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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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bility
$.visibility = true
$.visibility.controller.value
$.visibility.controller.value =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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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투명 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false는 투명, true는 불투명)
2번 라인은 오브젝트를 불투명하게 바꿉니다.
3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플로트 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 값을 가질 수 있음)
4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셋팅 할 수 있습니다.
$.visibility.controller.value의 값이 0이면, $.visibility는 false로 바뀌고, $.visibility.controller.value의 값이 1이면, $.visibility는 true로 바뀝니다.
By Object
이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모델링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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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ByLayer
$.renderByLayer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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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By Object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By Object를 By Layer로 변경합니다.
false를 넣는 다면 반대로 변경합니다.
Renderable
오브젝트의 랜더링 여부를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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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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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able
$.Renderable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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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랜더링 여부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랜더링 여부를 설정합니다.
Inherit Visibility
오브젝트가 자신의 상위 노드 오브젝트의 Visibility값을 받아오는 지를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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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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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heritVisibility
$.inheritVisibility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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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Inherit Visibility를 확인합니다.
2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Inherit Visibility를 설정합니다.
Visible to Camera
카메라 옵션에서 오브젝트의 가시성 값을 받아오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린형 값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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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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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maryVisibility
$.primaryVisibility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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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1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Visible to Camerar값을 받아옵니다.
2번 라인은 오브젝트의 Visible to Camerar값을 설정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기 기운이 상당히 오래가네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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