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3ds MAX Commands를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max utility mode |
Utility command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
max videopost |
Rendering/Video Post 활성화 - 비디오 포스트 대화 상자 표시 |
max view file |
File/View File 활성화-파일 보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
max view redo |
viewport redo 작업을 수행합니다. |
max viewpreview |
Rendering/View Preview 활성화 - 마지막 미리 보기 표시 |
max views redraw |
모든 뷰포트를 다시 그립니다. |
max views undo |
viewport undo 작업을 수행합니다. |
max vpt back |
active viewport를 Back으로 설정 |
max vpt bottom |
active viewport를 Bottom으로 설정합니다. |
max vpt camera |
active viewport를 Camera로 설정합니다. 장면에 하나의 카메라만 선택되거나 카메라가 선택된 경우 해당 카메라가 뷰포트에 사용됩니다. 카메라가 두 개 이상이고 카메라가 선택되지 않은 경우 카메라 선택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장면에 카메라가 없으면 장면에 카메라 없음 경고가 표시됩니다. |
max vpt disable |
active viewport의 비활성화 상태를 토글합니다. |
max vpt front |
active viewport를 Front로 설정합니다. |
max vpt grid |
active viewport를 Grid로 설정합니다. |
max vpt iso user |
active viewport를 User로 설정합니다. |
max vpt left |
active viewport를 Left로 설정합니다. |
max vpt persp user |
active viewport를 Perspective로 설정합니다. |
max vpt right |
active viewport를 Right로 설정합니다. |
max vpt shape |
active viewport를 Shape으로 설정합니다. |
max vpt spot |
active viewport를 Spotlight로 설정합니다. 장면에서 스포트라이트 / 지향성 라이트를 하나만 선택하거나 스포트라이트 / 지향성 라이트를 선택한 경우 해당 라이트가 뷰포트에 사용됩니다. 스포트라이트 / 방향성 조명이 두 개 이상 있고 조명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조명 선택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장면에 스포트라이트 / 지향성 조명이 없는 경우 장면에 조명 없음 경고가 표시됩니다. |
max vpt tab |
X, Y, Z, XY 순으로 순환하며 축을 제한합니다. |
max vpt top |
active viewport를 맨 위로 설정합니다. |
max vpt track |
active viewport를 트랙 뷰로 설정합니다. |
max vptconfig |
Customize/Viewport Configuration 활성화 - 뷰포트 구성 대화 상자 표시 |
max wire facet |
active viewport를 shading mode to Facets + Highlights로 설정합니다. |
max wire smooth |
active viewport shading 모드를 Wireframe임으로 설정합니다. |
max zoom in 2x |
active viewport를 2 배 확대 |
max zoom in 2x all |
all viewports를 2 배 확대합니다. |
max zoom out 2x |
active viewport를 2 배 축소합니다. |
max zoom out 2x all |
all viewports를 2 배 축소합니다. |
max zoomext sel |
Extents Selected 확대 / 축소 활성화 |
max zoomext sel all |
Extents All Selected 확대 / 축소 활성화 |
와우~~ 드디어 마무리했습니다.
구글 번역기님이 수고하셨습니다. ㅎㅎㅎ
간간히 쓰는 기능이라 소개를 하는 김에 저도 쭈욱 훑어봤는데 훌륭한 기능이 간단하게 구현되어 있네요.
오늘여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맥스스크립트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스의 유닛 변경하기 (3) | 2022.10.19 |
---|---|
Interface: actionMan (2) | 2021.04.13 |
3ds MAX Commands(6) (0) | 2021.04.01 |
3ds MAX Commands(5) (1) | 2021.03.31 |
3ds MAX Commands(4) (0) | 2021.03.30 |
3ds MAX Commands(3) (0) | 2021.03.29 |
3ds MAX Commands(2) (0) | 2021.03.26 |
3ds MAX Commands(1) (0) | 2021.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