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슬롯머신을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지난번엔 '+'버튼을 작업했고 오늘은 '-'버튼을 진행하겠습니다.
이전에 작업한 스크립트를 열고 on add_btn pressed do (~) 다음 라인에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하겠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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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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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sub_btn pressed do
(
betCoin -= 1
if(slotCount == 1) then
(
bet1Coin -= 1
bet1_lab.text = (bet1Coin as string)
slotCount -= 1
)
else if (slotCount == 2) then
(
bet2Coin -= 1
bet2_lab.text = (bet2Coin as string)
slotCount -= 1
)
else
(
bet3Coin -= 1
bet3_lab.text = (bet3Coin as string)
slotCount = 2
)
)
|
cs |
작업한 스크립트를 실행해 보면 '+'버튼의 역순으로 '-'버튼이 작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의 내용을 확인해 보면
betCoin -= 1을 하여 베팅한 코인을 하나 줄입니다.
slotCount의 값을 이용하여 마직막으로 값이 변한(더하거나 뺏을 때) 슬롯의 라인을 확인하여 if~else문으로 변경해야 할 슬롯의 라인을 결정하여 값들을 변경합니다.
이전에 작업한 '+'버튼은 slotCount값이 0에서 시작하여 하나씩 올라가는 진행인데 '-'버튼은 현재 진행한 슬롯 라인부터 작업을 한 뒤에 이전 슬롯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버튼에 들어간 스크립트와 다르게 if문 안에 slotCount의 값을 빼주는 명령이 들어가 있습니다.
(설명하기 매우 애매합니다. 스크립트에서 '+'과 같은 형태로 변경해보고 테스트 해보시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그리고 else에서 slotCount의 값이 0보다 작아지면 안 되기 때문에 슬롯 라인을 루프 돌리기 위해 2 값을 넣어줍니다.
결국 slotCount의 값은 0~2 사이에서 루프 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순서대로 -1을 합니다.
오늘은 슬롯머신의 '-'버튼의 작동에 대해 작업을 했습니다.
저도 실제로 만들면서 진행하는 것이라 간단하게 생각했던 부분에서 생각지 못한 일들이 발생하네요.
맥스 스크립트 UI를 이용해 만드는 것이라 모양이 이쁘지는 않지만, 지금 작업되고 있는 로직을 사용하여 게임엔진에서 만든다면 더 멋진 형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다음에는 실행 버튼에 대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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