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계속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지난 시간 작업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rollout hideBoxMode_Rollout "Hide/Box Mode"
(
button hide_btn "Hide" width:70 pos:[5, 5]
button box_btn "Box" width:70 pos:[85, 5]
on hide_btn pressed do
(
selectNode = (selection as array)
for i = 1 to selectNode.count do
(
if(selectNode[i].isHidden == true) then unhide selectNode[i]
else hide selectNode[i]
)
)
)
createdialog hideBoxMode_Rollout
|
cs |
오늘은 Box Mode를 작업하겠습니다.
내용 자체는 Hide와 비슷하니 바로 진행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확인해 보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
.....
on box_btn pressed do
(
selectNode = (selection as array)
for i = 1 to selectNode.count do
(
if(selectNode[i].boxMode == true) then selectNode[i].boxMode = false
else selectNode[i].boxMode = true
)
)
.....
|
cs |
<node>.boxMode Boolean default: false
해당 노드의 박스 모드를 확인 / 수정이 가능합니다.
7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노드의 박스 모드를 확인하고 박스 모드이면, 메쉬 모드로 반경 합니다.
8번 라인은 반대입니다.
여기에 조금 더 추가로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마다 대화창이 열렸는지 확인하여 겹치는 현상이 없도록 추가하겠습니다.
1
2
3
4
5
|
if hideBoxMode_Rollout != undefined do
(
destroydialog hideBoxMode_Rollout
)
.....
|
cs |
이제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마다 이전 대화창을 지우지 않아도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이제 작업이 완료된 것 같네요.
지금까지 작업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if hideBoxMode_Rollout != undefined do
(
destroydialog hideBoxMode_Rollout
)
rollout hideBoxMode_Rollout "Hide/Box Mode"
(
button hide_btn "Hide" width:70 pos:[5, 5]
button box_btn "Box" width:70 pos:[85, 5]
on hide_btn pressed do
(
selectNode = (selection as array)
for i = 1 to selectNode.count do
(
if(selectNode[i].isHidden == true) then unhide selectNode[i]
else hide selectNode[i]
)
)
on box_btn pressed do
(
selectNode = (selection as array)
for i = 1 to selectNode.count do
(
if(selectNode[i].boxMode == true) then selectNode[i].boxMode = false
else selectNode[i].boxMode = true
)
)
)
createdialog hideBoxMode_Rollout
|
cs |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시간에 봬요.
728x90
반응형
'맥스스크립트 심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Hierarchy > Link Info > Lock 변경하기 (12) | 2021.10.22 |
---|---|
배치스크립트 2 (2) | 2021.06.27 |
배치스크립트 1 (2) | 2021.06.27 |
Edit poly, Editablepoly, Edit Mesh, Editable Mesh 확인하고 분기나누기. (1) | 2021.05.12 |
오브젝트의 하이드와 박스모드 쉽게하기(1) (3) | 2021.05.10 |
파일머지 편하게하기(8) (0) | 2021.05.03 |
파일머지 편하게하기(7) (0) | 2021.04.30 |
파일머지 편하게하기(6) (0) | 2021.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