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맥스 스크립트의 스크립팅하는 애님입니다.
오늘도 이야기할 내용은 Path Constraint입니다.
우선 이전 시간과 동일하게
작은 Box001과, Box001이 따라서 이동할 Path인 Line001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Box001의 Position Controller에 Path Constraint을 적용합니다.
그 후에 Box001의 Path Constraint에 Line001을 추가했습니다.
Path Options - constant Velocity
현재 경로를 따라가는 속도를 결정하는 방법을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path>.constantVel Boolean default: false -- alias: Constant_Velocity
라인을 따라 버텍스의 위치와 관계없이 일정한 속도를 갖도록 합니다.
false일 경우 버텍스의 위치에 따라 속도가 변경됩니다.
Boolean형 값을 갖고 기본적으로 false입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ox001'.pos.controller.constantVel
$'Box001'.pos.controller.constantVel = true
|
cs |
1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constant Velocity의 값을 구합니다.
2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constant Velocity의 값을 변경합니다.
Path Options - Loop
현재 Loop의 설정 값을 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path>.loop Boolean default: false -- boolean
true로 설정하면 노드가 라인의 끝점에 도달한 후 라인의 시작점으로 되돌아갑니다.
Boolean형 값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false입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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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x001'.pos.controller.loop
$'Box001'.pos.controller.loop = false
|
cs |
1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Loop의 값을 구합니다.
2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Loop의 값을 변경합니다.
Path Options - Relative
Path Constraint적용시 오브젝트의 위치 형식을 가져오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path>.relative Boolean default: false -- booleanExample
값이 true이면 노드의 초기 위치에서 이동하고, false이면 라인의 Start Vetex에 위치합니다.
Boolean형 값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false입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
$'Box001'.pos.controller.relative
$'Box001'.pos.controller.relative = false
|
cs |
1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Relative의 값을 구합니다.
2번 라인의 내용은 현재 Relative의 값을 변경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Path Constraint를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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